본문 바로가기

지리산총각 이야기

전통장류제조사 교육을 받고 왔어요.

 

전통장류제조사 교육

이 추운 겨울에 2차 장류교육에 참여하고 왔습니다. 눈이 많이 와서 그런지 날도 차고 손/발도 시리고... 그래도, 좋은 장을 담기위해 꾹 참고 열심히 공부했답니다. 마지막 날에는 시험도 보았답니다.

 

참 교육장은 진안에 있는 온생명교육원입니다. 요즘 한참 많은 귀농인과 도시사람들이 장에 관심을 갖고 찾아 오신답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전통장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참으로 다행입니다.

 

덩달아 꾸러미에 글도 올리고 이렇게 블러그에도 올려봅니다.

 


 

지리산꾸러미의 온라인운영자이자 편지 편집자인 꾸러미의 유일한 총각인 제가 건강먹거리 교육의 첫발로 전통장류 교육을 받으러 잠시 진안의 온생명평생교육원에 다녀 왔답니다.^^  다들 아시나요?^^ 꾸러미의 실무자들도 생산에 참여하고 또한 생산자가 될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필자는 전통장류제조에 괸심을 갖고 지난 2년간 장류제조를 위해 조금씩 준비를 해오고 있었답니다. 지난해 된장을 담았지만 허가를 내지 못한 상황이라 꾸러미의 상품으로는 보내달라고 상품기획 담당자에게 떼도 못쓰고 있답니다. 언젠가 제조허가를 받으면 꾸러미가족에게도 보내드릴 수 있겠죠.^^

 

매번 교육 받고 올 때 마다 느끼지만 온생명평생교육원 김인술 원장의 강연을 들으면 우리의 전통먹거리와 건강한 먹거리를 바로 알고 먹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깨닿게 됩니다. 많은 암환자나 불임부부가 이곳에서 음식 및 식/생활변화로 완치되었다고하니 먹거리와 식생활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걸 새삼 다시 느끼게 됩니다. 꾸러미가족들 중에서도 건강한 식생활에 관심이 있거나 특히, 댁에 아픈 분이 계시다면 한번 교육에 참여해보세요. 진안은 마이산이 유명하자나요. 관광차 진안에 오셨다가 시간이 되시면 방문해보세요. 추후 간간히 들은 교육 중 유익한 정보를 정리해 리뷰해드릴께요~ 1338명의 우리 꾸러미가족의 건강한 식생활정보를 위해 지꾸편집자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지리산총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 살을 먹는다는 것  (0) 2013.02.11
대장암을 예방하다.  (0) 2013.02.08
지리산총각?  (0) 2013.02.04
설 연휴가 곧 시작됩니다.  (0) 2013.02.04
갤럭시노트를 USB저장소로 인식시키는 법  (2) 2013.01.19